Viral Marketing

브랜드에 대한 경험과 효과적인 정보제공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 온라인 정보영역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정보 제공
기업 및 제품의 신뢰도 및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구매전환을 유도하는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의 장점

 

1. 일방적 노출이 아닌 소비자에 의한 선택적 노출 매체로 콘텐츠 노출 및 접근 타겟의 차별성 보유
2. 다른 온라인 광고에 비해 스크랩 기능을 통해 효과가 확산 가능. 비교적 저비용으로 높은 광고효과 확보
3. 덧글 기능 등을 통해 정보 수용자와 커뮤니케이션 가능

 
 
 

바이럴 마케팅 업무 영역

 

공식 계정 운영  브랜드 및 제품 공식 블로그 및 카페 커뮤니티 등 운영 대행
바이럴 정보 영역 관리  블로그 및 카페 커뮤니티, 뉴스 등 바이럴 정보 검색 영역 모니터링 및 대응 관리
콘텐츠 다량 배포  블로그 및 카페 커뮤니티 대상 콘텐츠 및 덧글 다량 배포
지식 서비스 대응 관리  지식 서비스에 대한 고객사 관련 질문 확인 및 답변 대응 관리
보고  정기 보고 (주간 보고 및 월간 보고), 비정기 보고 (이슈사항 발생 시)

 
 
 

바이럴 마케팅 집행 프로세스

 

분석 단계  클라이언트 및 경쟁사 바이럴 현황 분석 및 클라이언트의 장단점 분석
기획 단계  분석 결과에 따른 홍보 메시지 기획 및 활동 방향, 활동 영역, 대응 방식 확정
실행 단계  다양한 바이럴 활동 영역에 대한 마케팅 활동 실행
보고 단계  바이럴 마케팅 집행 결과 및 효과분석, 결과보고

(주)피다웍스